안녕하세요 칩스입니다.
봄이 되면서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죠. 저는 기관지가 좋지 않고, 알레르기도 있어서 이맘때쯤 몸이 많이 힘들어해요. 게다가 최근 고양이 알레르기가 심하게 오면서 아토피성 알레르기 반응이 피부에 퍼졌습니다. 가려움이 점점 심해지면서 제대로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많아지다 보니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공기청정기를 부랴부랴 알아봤습니다.
처음엔 LG나 삼성에서 나오는 펫전용 공기청정기를 알아보기도 했고, 유튜브에 수의사들이 추천하는 공기청정기,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집에서 사용한다는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브랜드를 눈여겨봤습니다. 그러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공기청정기의 공통적인 핵심이 하나 있다는 것을 깨달았죠.
바로 헤파필터의 탑재 유무인데요. 헤파필터는 미세한 입자까지 잡아주는 아주 고성능의 필터랍니다. 그렇게 헤파필터에 대해 알아보던 중, 좋은 헤파필터를 사용하는 브랜드를 하나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스위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리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구독서비스로 사용하고 있는 에어리스의 에어라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내 돈 내산 리뷰입니다!
에어리스
에어리스는 스위스의 공기 청정 시스템 전문 업체입니다. 저는 일단 swiss made라고 하면, 스위스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 때문인지 더 신뢰하게 되는데요. 에어리스는 80년 역사가 있는 스위스의 항균 기술을 접목하여 고성능의 공기청정기를 만들고 있답니다.
에어리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스위스의 향균기술을 접목한 헤파필터를 공기청정기의 메인 필터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일 것 같아요. 스위스 전통의 기술로 안전하고 반영구적인 기술이기 때문에 그 어느 공기청정기보다 쾌적한 공기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 두어도 분위기를 헤치지 않고요. 특히나 에어 프로는 디자인어워드에서 상을 받았을 정도로 그 디자인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에어리스 에어라이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어리스의 공기청정기는 에어라이트 라는 제품입니다. 에어리스에서 구매하는 대신 구독 서비스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월 19,900원에 48개월 약정이라 부담이 별로 없었어요.
에어프로와 에어라이트 두개 중 고민을 했는데요, 에어프로는 성능이 더 좋은 만큼 훨씬 더 비싸기도 했고, 에너지 효율 등급이 5등급인 게 걸리더라고요. 저는 공기청정기를 24시간 풀가동하는 스타일이라 전기세를 생각했을 때 에어라이트가 더 좋을 것 같았고 디자인도 에어라이트가 제 맘에 들어서 에어라이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스펙
- 가격 : 1,590,000원 (공식 홈페이지 기준, 현재 할인행사 중 : 1,200,000원)
- 정화면적 : 최대 30m2 (약 9평)
- 에너지 효율 등급 : 3등급
- 소음 : 35~55dB(a)
- 필터 등급 : 프리 F7 / 메인 H13 (수명 약 9개월)
- 사이즈 : 높이 47cm / 지름 28cm
- 무게 : 7kg
- 와이파이 연결 가능
제가 주말에 주문을 했는데 월요일에 구독 계약하고 화요일에 바로 배송 왔으니 배송은 정말 빨랐고요. 계약서 쓸 때 작은 이슈가 하나 있었는데 담당자분이 정말 친절하게 문제를 해결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언박싱
박스에 정말 꼼꼼하게 배송이 왔습니다. 특히 저 까만 박스가 정말 고급스럽더라고요. 제가 알레르기 때문에 너무 고생하고 있던지라, 너무 반가웠습니다.
짜잔! 저의 공기청정기에요. 에어리스는 3가지 색상 중 고를 수 있는데 저는 무난하게 그레이 색상을 골랐어요. 딸내미 있었다면 딸 방에 분홍색 놓아주고 싶더라고요..! 박스 안에는 공기청정기 본품, 사용설명서, 전원선이 있었습니다.
swiss made 보이시나요..? 신뢰감 느껴지는 저 스위스 국기...
필터
에어라이트의 장점은 아무래도 필터에 있겠죠. 에어라이트에는 2가지의 필터가 있는데요.
큰 입자를 걸러주는 F7 필터와 유해균을 걸러주는 H13의 헤파필터 입니다. 필터는 9개월 주기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요. 에어라이트는 필터의 상태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그 표시를 보고 교체 주기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라이트는 필터를 덮고 있는 페브릭이 하나 있는데요. 이 패브릭 또한 스위스에서 특허를 받은 기술이라고 해요. 보시면 저 패브릭이 벗겨지고 세탁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쾌적하고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나중에 컬러를 다른 네이비 색상이나 분홍색으로 구매해서 교체도 가능하다고 하니, 지겨워졌을 때 한번 바꿔봐야겠어요.
에어라이트를 감싸고 있는 패브릭, 내부의 F7필터와 H13 헤파필터를 이용해 집안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물론, 공기중의 곰팡이까지 99.97% 포착하여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제 알레르기는 정말 이 공기청정기만 믿고 있습니다..
제가 이 스위스의 헤파필터 기술력을 믿는 또다른 이유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무균실에서도 사용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제어 버튼
에어라이트는 따로 버튼이 있는 게 아니고 터치 패널로 조정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전원, 절전, 와이파이 연결, 스마트 모드, 취침모드 모두 터치패널에서 조정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평소에는 화면에 저렇게 숫자가 표시되어있습니다. 숫자 표시는 현재 공기 질을 말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 때 창문을 열어놔서 미세먼지가 들어와 53의 높은 숫자가 떴는데요. 창문 닫고 좀 지나면 거의 3,4 정도로 내려가져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라이트의 또 다른 장점! 바로 어플과 연동해서 스마트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전 세계 어디에 있든지 실내 공기질을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게 합니다. 또 이 어플에서 필터의 수명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죠!
이렇게 와이파이 연결을 하면 에어리스 어플에 제 공기청정기가 등록이 되고요. 현재 공기 질을 알 수 있고, 제어까지 가능하니 외출했을 때 특히 편하더라고요.
저는 사실 집에 발뮤다 더 퓨어가 하나 더 있어요. 디자인이 워낙 훌륭하고 성능도 좋아서 별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에어리스가 공기질이 표현되고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 보니 확실히 에어리스가 편하긴 하더라고요.ㅋㅋ
디자인
사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디자인은 발뮤다가 더 예쁜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에어라이트의 디자인이 나쁘다는 건 아니에요. 다른 브랜드에 비해 에어라이트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기도 하고요. (발뮤다 제외) 어떤 집에 놓아도 튀지 않고 본질에 충실한 디자인인 것 같아 좋더라고요.
그래서 제 아토피성 알레르기가 어떻게 되었냐고요..? 제가 최근 청소를 정말 열심히 한 것도 있겠지만 약 끊고 나서 까지도 가려움이 정말 많이 완화되었어요! (공기청정기 때문이라고 믿고 싶어요..) 원래는 약 안 먹으면 바로 가려웠거든요.ㅠㅠ 게다가 요즘에 정말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해서 기관지가 힘들었는데, 집에서라도 이런 상쾌한 공기를 마시니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것 같고요.
혹시라도 여러분들도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고 싶은데, 고민이 된다 하시는 분들이 제 글을 읽고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지금 에어리스 네이버 스토어에서 가입비 면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번에도 여러분들의 소비에 도움이 되는 글로 찾아올게요. 씨야!
'건강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해 군항제 올해는 열릴까요? 여좌천 벚꽃축제 (0) | 2021.03.29 |
---|---|
서울시 4차 재난지원금. 위기극복 재난지원금 발표. 지원대상은? (0) | 2021.03.24 |
집에서 대파 키우기. 대파가 비싸진 이유는? 나도 파테크 중! (0) | 2021.03.20 |
바이레도 슈퍼 시더 리뷰. 중성적이고 우디한 니치 향수 추천! (0) | 2021.03.19 |
H&M X 시몬로샤 협업. 3월 11일 런칭! 구매 주의사항 알아봐요. (0) | 2021.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