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것

홍은동 홍제역 맛집. 가이오국수, 잔치국수 해장으로 좋아요.

안녕하세요 칩스입니다.

 

휴일이 연달아 오면서 술을 좀 많이 먹었어요. 금요일 밤부터 와인이며 맥주며 소주며 여러 가지를 섞어먹고 얼큰하게 취했죠. 그랬더니 다음날 숙취가... 거의 하루를 날렸답니다. (아까운 내 시간..) 

 

점심까지 힘들더니 오후쯤 되니 괜찮아지더군요. 그래서 해장을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해장국집을 찾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며칠 전 홍제역 근처에서 봤던 가이오국수가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제가 해장국 집으로 다녀왔던 가이오국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이오국수 홍제점

가이오국수 홍제점은 홍제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안산에 잠깐 산책 가셨다가 국수 먹으러 가기 딱 좋은 위치에 있죠. 

 

 

가이오국수 홍제점의 메뉴를 잠깐 살펴볼까요?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은 것 같아서 부담되지 않아요. 국수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서 골라먹기 좋기도 하고요.

 

이곳의 제일 좋은 점은 양을 원하는 만큼 정할 수 있다는 건데요, 곱빼기를 시켜도 추가금액이 없으니 많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곱빼기도 괜찮아요. 그러나 양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다이어트 양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래 음식 사진을 보시면 알게 되실 거예요.. 

 

 

가이오국수 본점에 가면 사장님이 육수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시다는 걸 알 수 있거든요. 가이오국수 홍제점이나 다른 체인점에도 그 육수 비법을 알려드렸나 봐요. 가이오국수의 육수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이런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여기는 비빔도 맛있지만 그냥 국물이 최고...) 재료를 정말 정성껏 사용하셨어요!

 

저는 어제 숙취가 조금 남아서 (속풀이) 얼큰 부추국수와 비빔국수를 주문했어요!


(속풀이) 얼큰 부추국수 / 6,500원

 

 

부추국수입니다. 가이오만의 잔치국수 위에 부추가 풍성하게 올라가 있어요. 일반 잔치국수도 콩나물이랑 부추가 조금씩 들어가긴 해요. 그런데 얼큰 부추국수는 속풀이 용이라 그런지 부추와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고, 멸치육수에 다대기 양념을 넣어 얼큰하게 만드니 해장국 저리 가라 더라고요. 먹고 바로 해장됐어요! 

 

참고로 저는 중간 사이즈, 적당히 양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도 양이 정말 많아요. 면도 면이지만, 여기는 육수가 맛있어서 그런지, 국물을 계속 먹게 되거든요. 그래서 먹고 나면 정말 배불러요. 혹시 양 적으신 분들은 다이어트 양 드셔도 괜찮을 거예요. 


비빔국수 / 6,000원

 

 

비빔국수도 새콤달콤 맛있었어요. 게다가 참기름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너무 고소하더라고요. 면발도 쫄깃하게 잘 삶아졌고요. 여름에는 비빔국수 포기 못하잖아요.. 너무 맛있어서 기절할 맛. 

 

 

비빔을 주문하면 이렇게 멸치육수 따로 국물을 내어주시거든요. 이게 진짜.. 찐이에요. 집에서 끓이는 멸치육수랑은 또 다른 맛이거든요. 정말 찐하고 깊은 맛이 나요. 


가이오국수 본점 

사실 가이오국수는 체인점이에요. 본점은 구산역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저도 재작년쯤 구산역 본점에서 처음 먹어보고 잔치국수가 이렇게 맛있을 일인가 싶었거든요. 기회가 되신다면 본점을 먼저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사실 본점이 더 맛있어요. 하지만 저는 홍제점이 가까워서..)

 

 

본점 부추국수 양 좀 보세요.. 이거 분명히 중간 사이즈였던 적당히 사이즈거든요? 양이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음식을 듬뿍 담아주세요. 다음에 본점을 갈 땐 꼭 다이어트 양을 주문해야겠어요. 

 

 

가이오국수 본점을 이용할 때 하나 팁은, 본점 옆에 진 김밥이라고 김밥 맛집이 하나 있거든요. 여기서 김밥 한 줄 사서 가이오국수 들어가도 사장님이 뭐라고 안 하셔요. 그래서 김밥 한 줄 사들고 국수 먹으러 가면 맛이 정말 환상궁합이랍니다. 

 

멸치육수가 이렇게 맛있을 일인가 싶지만, 정말 그만큼 너무 맛있어서 종종 먹으러 가요. 그때마다 멸치육수 비법을 알고 싶었는데 마침 멸치육수 판매도 하시더라고요. 한번 드셔 보시고 육수도 구매해보세요. 여기는 육수가 정말 다른 곳과는 다르거든요. 


오늘은 이렇게 가이오국수 홍제점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근처에 술 드시고 해장하러 갈 때도 딱 좋고요. 간단하게 근처 안산에 올라가셨다가 내려와서 먹기도 좋고요. 아니면 늦게 일어난 주말 아침, 아점으로 드셔도 너무 좋을 것 같은 곳이라 정말 추천해드려요. 

 

여러분도 이 맛있는 잔치국수를 맛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다음번엔 다른 맛집으로 찾아올게요. 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