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는 것

맛있는 시금치 페스토.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칩스입니다. 

 

파스타 좋아하세요? 오일 파스타, 크림을 넣은 파스타, 토마토소스를 넣은 파스타.. 생각만 해도 너무 맛있죠. 그중에서도 저는 페스토를 넣어 비빈 파스타를 정말 좋아해요.

 

페스토는 이탈리아에서 보통 바질을 넣어 만드는데요. 시금치로도 페스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바질이 꽤 비싸잖아요. 정말 조금 들어있는 팩이 2-3000원 정도? 그에 반해 시금치는 같은 가격이면 정말 많은 양을 살 수 있으니 가성비로도 최고죠.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레시피, 시금치 페스토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준비물 (정말 많은 양이에요. 페스토 파스타 10인분은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시금치 250g

-잣(혹은 다른 견과류) 80g

-파마산 치즈 80~100g

-올리브 오일 100g

-마늘 8-10톨

-레몬즙 조금 (없어도 무방)

 


시금치 페스토 만들기 

 

사실 페스토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하거든요. 특히나 제가 하는 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시금치 준비

 

 

먼저 시금치를 준비해주시고요. 깨끗이 씻어 뿌리를 썰어주세요. 페스토는 모든 준비물을 다 갈아줄 예정이라 적당히 잘 갈릴 정도의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2. 마늘 준비

 

마늘은 크기에 따라 다르고 또 취향에 따라 들어가는 양이 달라지는데요. 보통 8톨 정도면 되는데 더 알싸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1,2톨 정도 더 넣어주셔도 돼요. 저는 8톨 넣었습니다. 마늘도 갈아줄 것을 예상해서 적당히 썰어 준비해주세요.

 

3. 견과류 준비

 

 

오리지널 바질 페스토에는 잣이 들어가요. 그런데 집에 잣이 없어서 저는 호두랑 아몬드 넣어줬어요. 호두랑 아몬드도 믹서기에 들어가니 조금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집에 잣이 있으시면 잣 넣어주시는 게 풍미가 더 좋아요. 그리고 한번 살짝 볶아주시면 더 고소해지고요. 저는 정말 초간단으로 만들기 위해 따로 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맛있어요!)

 

4. 믹서기에 재료 넣기

 

 

준비해둔 시금치와 마늘, 견과류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파마산 치즈와 올리브 오일도 넣어주시고요.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넣을 건데요. 레몬즙이 바로 킥이거든요. 레몬즙 없으시면 안 넣으셔도 되지만 넣는 게 개인적으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게다가 레몬즙을 넣으면 조금 더 오래 보관 가능하답니다!

 

5. 갈아주기

 

 

저는 믹서기가 작아서 조금씩 여러 번 갈아주었어요! 큰 덩어리가 없어질 때까지 잘 갈아주시면 됩니다. 혹시 집에 절구가 있으시다면 절구로 빻아주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빻아주면 믹서기에 가는 것보다 질감이 더 거칠어져서 씹는 맛이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저는 절구 없어서 믹서기로..)

 

 

혹시 잘 갈리지 않는다면 중간중간 믹서기를 열어서 숟가락으로 위아래 잘 섞어주시면 조금 더 잘 갈려요!

 

6. 완성!

 

 

잘 갈렸다 싶으면 완성이에요. 너무 쉽죠? ㅎㅎ 완성된 페스토를 예쁜 병에 담아주시면 끝!

 


페스토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요리인데요. 대표적으로는 파스타로 많이 만들어 드시죠. 페스토로 만든 파스타는 소스를 듬뿍 먹어 음미해야 하기 때문에 푸실리나 펜네로 만들면 정말 맛있어요. 그냥 바게트에 찍어 먹거나, 더 간단하게 드시려면 크래커에만 찍어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저는 한번 만들 때 많은 양을 만들어 놓고 간식으로 먹거나 저녁에 파스타 만들거나 혹은 피자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예전에 제가 이 시금치 페스토를 이용한 피자 만드는 법을 글로 올린 적이 있으니, 피자를 만들 계획이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chipsnvinegar.tistory.com/21

 

[홈쿡] 홈메이드 도우로 집에서 피자 만드는법. 가게만큼 맛있어서 기절!

안녕하세요 칩스입니다. 지난 연휴, 설에 잠깐 엄마 아빠 보러 지방에 내려갔다가 주말엔 서울에 올라와서 집콕을 했었습니다. 최대한 안전하고 즐겁게 집에서 시간을 보낼 궁리를 하다가 전부

chipsnvinegar.tistory.com

 

저처럼 이렇게 많은 양을 만들어 냉장 보관해도 열흘을 색과 맛이 유지되니 한번쯤은 만들어 놓고 페스토를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게다가 시금치라와 건강한 올리브 오일, 견과류가 듬뿍 들어가 영양가도 최고니까요!

 

그럼 페스토 맛있게 즐기시고 다음엔 더 맛있는 글로 찾아올게요 씨야!